왜 마켓컬리는 럭셔리 뷰티 시장에 뛰어들었는가
이번 과제는 일 이커머스 서비스를 선택하여, 어떤 고객을 타겟으로 만들어졌을 지 페르소나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이커머스 서비스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켓 컬리 를 선정해보았습니다. What is Market Kurly?마켓컬리의 주요 기능과 특성 그렇다면 마켓컬리는 무엇이고, 그것이 가지는 주요 기능과 특징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켓컬리는 어떤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작된 기업일까? 아마 많은 그들이 알다시피, 마켓컬리가 나오기 예전에는 식자재를 구입하기 위해서 직접 식자재 마트를 가거나 배송을 시켰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몇몇 고객들에게는 큰 불편함이었는데, 특히 많은 시간을 밖에서 보내는 직장인 들이 그 중 하나였다.

유저 인터뷰
1 마켓컬리의 충성고객 고객 정보 26세, 여성, 연구원, 자취중 마켓컬리를 사용한 지 4년째, 자취를 시작하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경험 마켓컬리 첫경험? 유튜버의 구매 후기를 보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같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마켓컬리를 애용하는 이유? 주문한 다음날 품질이 보장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1인 가구 식품이 많아서 주제별로 구성해둔 것이 재밌다. 가장 많이 산다는 식품군? 밀키트 소포장된 야채 마켓컬리 이용 시 불편했던 점? 상품군은 다양하지만, 상품이 많지 않습니다.
ex 파슬리가루를 사야하는데 한 브랜드의 상품밖에 없습니다..
2014 이커머스업종 리뷰 커머스 강화
이커머스업계가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해 리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온라인쇼핑의 한계를 넘어서고 리뷰를 통하여 쇼핑몰을 커뮤니티처럼 만들어 소비자를 공략하려고 계획입니다. 리뷰 커머스의 핵심으로 신뢰도 있는 리뷰가 꼽히는 만큼 연관 리뷰 분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스타트업도 생기고 있습니다.
리뷰 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기본적인 업체 중 하나는 마켓컬리입니다.
마켓컬리는 자사가 큐레이션한 상품을 소개하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컬리스 리뷰 컬리스픽이라는 제목을 달아 컬리 직원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서 본 후기를 담습니다. 컬리는 제품 리뷰를 취합하기 위해 상품기획자MD들이 모여 매주 금요일 상품위원회를 엽니다. 이 회의에서 나온 내용들은 컬리 상품 판매페이지에 들어가는 리뷰가 됩니다.
추가조사 내용2014 e커머스 상장 레이스 시작되다
컬리는 곧 흑자전환이 이뤄질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분위기도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것이 공헌이익입니다. 컬리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공헌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공헌이익이란 매출에서 변동비를 뺀 금액입니다. 변동비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쉽게 말해 매출이 재빠르게 늘면 흑자도 따라올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장래 가능성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는 거죠. 다만 이를 두고 불안감에 대한 방증이라는 눈초리도 적지 않습니다.
컬리에 이어 오아시스마켓까지 연내 상장을 목적으로 상장 준비에 나서면서 e커머스 상장 레이스가 시작됐지만 대성공 여부는 엇갈릴 전망입니다. 오아시스마켓은 컬리가 개척한 길을 뒤쫓는 모양새다. 컬리가 2015년 새벽배송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자 오아시스마켓도 2018년 새벽배송으로 역량을 키웠다.
자주 묻는 질문
유저 인터뷰
1 마켓컬리의 충성고객 고객 정보 26세, 여성, 연구원, 자취중 마켓컬리를 사용한 지 4년째, 자취를 시작하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이커머스업종 리뷰 커머스
이커머스업계가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해 리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이커머스업종 리뷰
3명의 인터뷰이 모두 가격대가 높다고 이야기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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