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전 동구자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대조적으로 지원센터, 고용센터 채용공고,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노랑이웅 2023. 7. 30.

대전 동구자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대조적으로 지원센터, 고용센터 채용공고,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대전 동구청 가오도서관길위의 인독서 대전 동구청이 커다란 신청사를 지어 이사한 지 꽤 되었습니다. 서구에 살면서 특히 근처에 있는 문화 시설만 이용합니다. 보니 동구에 있는 시설을 이용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가오도서관에서 하는 길 위의 인독서 프로그램에 참석하게 되어 동구에 있는 가오도서관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오스터디카페 건물이 크다보니 동구청, 동구의회, 동구보건소, 가오스터디카페 등이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전도시철도를 이용하면 판암역에서 내려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식장산 문화공원해돋이전망대 소개

식장산623.6m은 대전광역시 동구와 옥천군 군북면, 군서면 등 세 지역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대전광역시의 최고봉으로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904m, 옥천의 최고봉 대성산705m 등 인접지역의 명산들과 어깨를 견주며 동구의 남동부를 수놓고 있는 산입니다. 대전광역시가 지정한 482만 크기의 자연생태보전림을 품고 있는 이 산은 78과 187 속 224종 45변종의 식물과 노루, 다람쥐, 살쾡이, 너구리, 박쥐 등 포유류 45종, 조류 100여종, 파충류, 양서류 등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의 보고다.

식장산 문화공원은 세천공원부터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로 이어지는 생태공원으로 대천 최고의 야경 시청 명소로 꼽히던 식장산 정상부에 문화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특히 문화공원 내에 지은 전통누각이 운치를 더하고 있으며, 대전 전경을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위치해 있습니다.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로 오르는 계곡길

세천공원은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거리가 가까워 접근성도 좋고, 꼭 정상까지 가지 않더라도 계곡 숲길을 어울리게 걷고 내려가는 코스로도 좋은 편입니다. 버스에서 많은 사람들이 내렸다. 데크로드를 올라서서 세천저수지질 옆길을 걷고 있습니다. 저수지질 끝 지점에는 버드나무들이 많이 모여살고 있는 곳입니다. 이 버드나무들은 사시사철 물속에서 살고 있으니, 목마를 틈이 없을 것 같다.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서 산행을 마치고 내려오는 사람들을 계속 만난다.

벌써 하산하고 있으니, 참 꼼꼼한 분들입니다. 세천공원에서 올라가는 식장산 계곡에는 나무들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나뭇잎 조금씩 돋아나기 시작했다. 조금 있으면, 울창한 숲길이 만들어 질 것입니다. 긴 봄 가뭄에도 계곡의 물 바닥을 드러내지 않고, 물 흐르는 소리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전 동구 민간일자리창출 정보

동구청은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지식산업센터 기업유치, 하소산업단지와 남대전 물류단지 활성화 등 혁신도시 선정에 따라 적극적이라는 홍보와 행정적 지원 등으로 기업을 유치하여 구민에게 좋은 민간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대전시 서구 문정로 56 탄방동에 있는 대전 고용센터 관할지역에 동구가 포함되어 있고, 동구청 4층에 대전 동구 일자리지원센터, 동구 중앙로 215, 대전역 3층 맞이방에는 대전역 종합민원센터, 동구 중앙로 200번길 104, 중앙시장이벤트홀에는 중앙시장 상담소, 동구 백룡로 20, 3층에는 청년공간인 동구동락 이 위치해 있습니다.

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구인업체들에게 기업 개별화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들에게는 개인별 개별화된 취업상담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있습니다.

고산사로 내려가는 길

식장루 전망대에서 계단을 올라서면, 정면으로 멋진 산능선들이 보입니다. 작고 큰 산능선들이 겹겹히 쌓여 있습니다. 멀리 가장 높은 산 봉우리가 충남의 최고봉인 서대산입니다. 대전의 최고봉 식장산에서 충남의 최고봉인 서대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산 정상은 군사시설로 출입이 통제되는 곳입니다. 태극기를 기준으로 질서있게 정렬한 듯합니다. 식장산 정상 표지석을 확인하고 내려서는 길로 향합니다. 식장산 정상을 가장 짧은 코스로 올라설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내려가는 길 내내 활짝 핀 진달래 구경을 많이 했다. 듬성듬성 자리 잡으며 잡고 화려하지도 않은 듯한 진달래는 어디서 보든 그래도 정겹게 느껴집니다. 거의 내려온 지점에 고산사가 있습니다. 절 뒤 능선에서 바라보니, 주변에 벚꽃 만발했다. 세천공원을 출발하여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를 추억하고 고산사입구버스정류장에 도착했다. 항상 쉽게 갈 수 있는 곳, 걷고 싶은 길, 식장산 숲길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식장산 문화공원해돋이전망대

식장산623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로 오르는

세천공원은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로

동구청은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지식산업센터 기업유치, 하소산업단지와 남대전 물류단지 활성화 등 혁신도시 선정에 따라 적극적이라는 홍보와 행정적 지원 등으로 기업을 유치하여 구민에게 좋은 민간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